상단여백
HOME 4차산업 인공지능
꿈많은청년들, AI 챗봇 구축할 수 있는 ‘챗봇 빌더’ 서비스 오픈
  • 한지연 기자
  • 승인 2021.06.28 17:1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구글+
네이버 밴드
네이버 블로그
네이버 폴라
핀터레스트
URL 복사
클라우드튜링 챗봇 빌더 베타 서비스

[일간투데이 한지연 기자] 꿈많은청년들(대표 정임수)은 개발 없이 챗봇을 제작할 수 있는 ‘클라우드튜링 챗봇 빌더’ 서비스 베타 버전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챗봇 빌더는 고객이 직접 챗봇을 만들 수 있도록 챗봇 제작 툴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챗봇 빌더로 만들어진 챗봇은 고객 응대나 마케팅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할 수 있다.

웹사이트에 코드 한 줄만 붙이면 되기 때문에 설치가 용이하다. 카페24, 티스토리 등 HTML 수정이 가능한 웹 빌더 사이트에도 적용할 수 있다. 카카오톡 채널 챗봇과도 연동할 수 있다.

챗봇 템플릿을 적용하면 30분 안에 쉽고 간단하게 챗봇을 만들 수 있다. 템플릿에서 문구만 수정해 저장하면 챗봇이 완성돼 챗봇 기획이 별도로 필요하지 않다.

꿈많은청년들은 챗봇 고도화를 위해 챗봇 빌더에 머신러닝 기술도 접목했다. 구글 다이얼로그플로우의 머신러닝 엔진을 활용해 챗봇 답변 정확도를 높였다. 사용자가 챗봇 내 버튼을 누르거나 메시지 창에 직접 텍스트를 입력하면 해당 내용에 대한 답변이 즉시 송출된다.

디자인 커스텀도 가능하다. 로고 이미지, 입력 상자 배경, 텍스트 등 브랜드 이미지에 어울리도록 직접 챗봇 UI를 설정할 수 있다.

꿈많은청년들 정임수 대표는 “클라우드튜링 챗봇 빌더는 누구나 쉽게 챗봇 제작에 활용할 수 있는 툴”이라며 “챗봇 빌더를 활용하면 소상공인이나 중소기업 등 소규모 업체도 고객 응대나 마케팅에 인공지능(AI) 챗봇을 적극적으로 도입할 수 있다”고 말했다.

한편 꿈많은청년들은 챗봇 빌더 서비스에 챗봇 템플릿을 지속적으로 추가하고 있다. 향후 데이터 수집 기능을 강화해 챗봇에서 설문조사, 예약 등 다양한 답변을 수집할 수 있도록 업데이트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