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전국 강원
제20회 대한민국 독서토론·논술대회 원주 개최전국 초·중·고 개인전, 단체전 개최
  • 최석성 선임기자
  • 승인 2021.06.19 09:28
  • 12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구글+
네이버 밴드
네이버 블로그
네이버 폴라
핀터레스트
URL 복사
   
[원주=일간투데이 윤제택·최석성 선임기자] 미리내도서관(관장 김영열)은 ‘제20회 대한민국 독서토론·논술대회’를 야외 광장 등에서 개최한다.

㈔전국독서새물결모임·강원도·원주시가 공동 주최하고 교육부·문화체육관광부·환경부 등이 후원하는 이 대회는 작년까지 서울대학교에서 개최했으나 올해는 제20주년을 맞이해 ㈔전국독서새물결모임 본부가 위치한 원주시 일원에서 개최한다.

‘제20회 대한민국 독서토론·논술대회’는 한 가지 대주제와 관련된 문학·인문·과학·예술 분야의 책을 읽고 전국 초·중·고등 학생들이 개인전과 단체전 두 개 부문으로 나눠 토론하고 독서논술하는 대회이다.

올해 주제는 시대를 반영해 포스트코로나(탄소중립, 소통, 학교)로 정했으며 학년별 선정 도서를 읽고 독서발문(질문)지를 내달 9일까지 인터넷 홈페이지나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우수한 발문(토론)지를 선정해 8월 14일·20일·21일에 본선을 진행한다.

‘제20회 대한민국 독서토론·논술대회’는 코로나 상황으로 인해 온라인으로 진행할 예정이며 원주시 일원에서 진행할 단체전 결승전은 유튜브로 생중계할 계획이다.

올해는 대회 20주년을 기념해 8월 14일에 원주시 미리내공원 일원에서 원주시민만을 위한 특별 독서토론도 함께 개최한다.

도서관 관계자는 “제20회째 맞이하는 공신력 있는 ‘제20회 대한민국 독서토론·논술대회’를 원주에서 개최하게 돼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이번 기회를 통해 학생들이 자율적으로 책을 읽는 태도를 기르고 자기 주도적 학습 능력을 신장하는 좋은 기회가 됐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