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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빅데이터로본다] 화학 상장기업 2021년 6월 브랜드평판... 1위 LG화학, 2위 한화솔루션, 3위 포스코케미칼
  • 양보현 기자
  • 승인 2021.06.08 10: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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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간투데이 양보현 기자]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1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LG화학 2위 한화솔루션 3위 포스코케미칼 순으로 분석되었다. ​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화학 상장기업 103개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하였다. 2021년 5월 8일부터 2021년 6월 8일까지의 103개 화학 상장기업의 브랜드 빅데이터 57,597,639개를 분석하였다. 지난 5월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1,171,387개와 비교하면 12.56%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로 분석하였다. ​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시장평가, 사회가치활동으로 측정된다.​

2021년 6월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LG화학, 한화솔루션, 포스코케미칼, 금호석유, 롯데케미칼, SK케미칼, 파미셀, SKC, OCI, 에코프로, 효성첨단소재, 효성화학, 코스모신소재, 케이피엠테크, 한국석유, 대한유화, 롯데정밀화학, 티케이케미칼, 한솔케미칼, 원익큐브, 코오롱인더, 이수화학, 남해화학, 태광산업, 그린케미칼, PI첨단소재, 코스모화학, 한국알콜, 동성화인텍, 백광산업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LG화학 브랜드는 참여지수 604,752 미디어지수 2,128,851 소통지수 801,136 커뮤니티지수 1,482,706 시장지수 3,230,09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247,542로 분석되었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8,864,330과 비교하면 6.96% 하락했다. ​

2위, 한화솔루션 브랜드는 참여지수 614,040 미디어지수 2,016,312 소통지수 1,682,294 커뮤니티지수 607,429 시장지수 479,81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399,884로 분석되었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3,222,888과 비교하면 67.55% 상승했다. ​

3위, 포스코케미칼 브랜드는 참여지수 409,382 미디어지수 1,380,098 소통지수 337,254 커뮤니티지수 306,724 시장지수 628,72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062,178로 분석되었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2,158,717과 비교하면 41.85% 상승했다. ​

4위, 금호석유 브랜드는 참여지수 410,543 미디어지수 1,332,919 소통지수 303,979 커뮤니티지수 308,220 시장지수 399,79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755,455로 분석되었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1,924,239와 비교하면 43.20% 상승했다. ​

5위, 롯데케미칼 브랜드는 참여지수 238,005 미디어지수 785,358 소통지수 307,169 커뮤니티지수 483,379 시장지수 543,785 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357,696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2,410,874와 비교하면 2.21% 하락했다. ​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1년 6월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LG화학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LG화학 브랜드는 석유화학 사업부문, 전지 사업부문, 첨단소재 사업부문, 생명과학 사업부문, 공통 및 기타부문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첨단소재 사업부문에서 양극재, 자동차소재, IT소재의 경쟁력을 바탕으로 고부가 제품을 중심으로 한 포트폴리오 전환을 하고 있다. 다양한 Global Network를 보유하고 있는 Open Network회사로 국내외 대학 및 연구기관과의 협력을 진행하고 있다."라고 브랜드 분석했다. ​

이어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5월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1,171,387개와 비교하면 12.56%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22.55% 하락, 브랜드 이슈 50.32% 상승, 브랜드 소통 4.26% 상승, 브랜드확산 14.60% 상승, 브랜드 시장 8.43%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2021년 5월 8일부터 2021년 6월 8일까지의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2021년 6월에 분석한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는 LG화학, 한화솔루션, 포스코케미칼, 금호석유, 롯데케미칼, SK케미칼, 파미셀, SKC, OCI, 에코프로, 효성첨단소재, 효성화학, 코스모신소재, 케이피엠테크, 한국석유, 대한유화, 롯데정밀화학, 티케이케미칼, 한솔케미칼, 원익큐브, 코오롱인더, 이수화학, 남해화학, 태광산업, 그린케미칼, PI첨단소재, 코스모화학, 한국알콜, 동성화인텍, 백광산업, 휴켐스, 나노신소재, HRS, KG케미칼, 후성, 웹스, 이엔에프테크놀로지, 원산업, SH에너지화학, 국도화학, 효성오앤비, 켐트로스, 삼영화학, 유니드, 진양산업, NPC, 스카이이앤엠, 카프로, 금양, 조비, 인바이오, 경인양행, 경농, 대유, 애경유화, 원익머트리얼즈, 레이크머티리얼즈, 켐트로닉스, 한농화성, 미원상사, 성보화학, 이엔드디, 동성케미컬, 대정화금, 코오롱플라스틱, 와이엠티, 자안, 태경케미컬, 크리스탈신소재, 레몬, 테이팩스, 진양화학, 코오롱, 원풍, 미원화학, 오공, 영보화학, KCI, 나노캠텍, 스타플렉스, 동남합성, 와이오엠, 진양폴리, 나노씨엠에스, 삼영무역, 미원에스씨, 동방아그로, KPX케미칼, 대한화섬, 나노, 석경에이티, 에스폴리텍, 한국바이오젠, 쎄노텍, 피엔에이치테크, 한일화학, 이화산업, WISCOM, 전진바이오팜, 엔피케이, 녹원씨엔아이, 나노브릭, 케이디켐 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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